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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아청소년클리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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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ADHD

    • ADHD(주의력결핍-과잉행동장애)는 학령기 및 학령 전기 아동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소아정신과 질환으로서, 지속적인 주의력 결핍, 과잉행동, 충동성 등의 3대 핵심증상을 보이며 이로 인해 아동의 정상적인 학교 생활 및 가정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입니다.

    틱/투렛

    • 종합적인 평가와 다면적 치료가 필요한 질환으로, 갑작스럽고 빠른 반복적이고 상동적인 근육의 움직임이나 소리를 내는 장애입니다.
    • 틱증상은 불수의적이고 강도가 수시로 변할 수 있습니다.
      의지에 의해서 어느 정도 까지는 틱을 억제할 수 있씁니다.
      여기에는 뚜렛장애, 만성 운동 또는 음석 틱장애, 일과성 틱장애가 있습니다

     

    학습장애

    •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느끼는 모든 학생이 포함됩니다.
    • 지능과 무관하게, 기질적인 뇌손상 여부와 무관하게, 어떤 학생이 학습장면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, 이 모두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이 교육적으로 바람직합니다.

     

    아스퍼거

    • 언어, 사회적 상호교류의 손상으로 전형적인 자폐아동에 비해 높은 수준을 나타냅니다.
    • 감정이입을 잘 하지 못하고 친구를 사귀는 능력이 부족하며, 일방적인 대화를 하거나 특별한 관심사에도 과도하게 집착하고 서툰 몸동작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게임중독

    • 준비중입니다.

     

    언어문제

    • 언어발달지연 - 언어의 내용, 형식, 사용 및 이들의 조합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언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을 말합니다.
    • 조음ㆍ음운 문제(부정확한 발음) - 부정확한 발음으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. 대치,생략,첨가,왜곡 등이 주된 문제의 현상입니다.
    • 유창성문제(말더듬) - 말의 흐름이 머뭇거림,반복,연장,막힘 등의 형태로 비정상적인 방해를 나타내는 달더듬과, 말의 속도가 빨라서 조음이 부정확하고 말의 흐름이 깨지는 속화가 있습니다.
    • 음성문제 - 음도,강도,음질이 부적절하며, 이 세가지 변수가 성별,체구,문화적 배경등에 어울리지 않을 떄를 말합니다.
    • 화용언어의 문제(언어적인 사회성 문제) - 화용능력은 언어를 특정한 상황과 특정한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언어적인 사회성 능력으로, 말하는 사람이 언제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말할지를 아는 능력을 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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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사회성문제

      • 준비중입니다.

      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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